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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이야기’展,2022]서양화가 김태영,김태영 작가,Kim Tae Young[갤러리 카페 시오,Gallery Cafe Seio]

[전시장-In]서양화가 김태영 ‘사랑이야기’개인전, 6월16~7월31일, 갤러리 카페 시오 전시장에 걸린 야생화 소재의 ‘사랑이야기’시리즈 작품들엔 말끔히 세수한 아이의 얼굴처럼 청초한 제 색깔의 꽃들이 화사하게 피어나 있었다. 졸졸졸 흐르는 물가의 실버들이 물에 닿을 듯 늘어진 개울가 옆 연록의 꽃봉오리가 탐스럽게 다가왔다. 그런가하면 녹색잎사귀 보자기에 싸인 듯 고아한 주황꽃잎, 물방울처럼의 보라 등 각양각색의 꽃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며 싱그러운 생명력을 선사했다. 명랑하게 지저귀는 새소리에 화답하듯 꽃잎들은 솔바람에 가늘게 흔들리고 숲길엔 은은한 꽃향기 넘실거리는 낙원의 이상향(理想鄕)을 알리듯 김태영 작가 작품들엔 평화로운 바람과 꽃향기, 나뭇잎들의 속삭임이 배어나왔다. “꽃은 자신의 자리에..

전시 소식 2022.07.12

[2019년]Kim Hyun Kyung②‥So verschmelzen auch hier neuerlich Tradition und Moderne[한국화가 김현경,김현경 작가,Gallery artpark Karlsruhe Germany]

Noch deutlicher wird dieses Anliegen des Verschmelzens von Tradition und Modernität in der Arbeit „Memory–Inclusion“, bei der eine annähernd quadratische Raute das fast quadratische Blatt achsensymmetrisch aufteilt. Dabei wird die Längsachse so stark betont, dass auf den ersten Blick der Eindruck entsteht, es handle sich um einen Rorschachtest, also um eine jener Klecksografien, die in der Psych..

[1974~2022년, 전시로 본 통인화랑 역사: 외국작가(11)]BONNIE SEEMAN,도예가 보니 시먼[TONG-IN Gallery]

“My work blends the macabre with the beautiful, which acts as a metaphor for the fragility and resiliency of life.” 도예가(Ceramist) ‘보니 시먼(Bonnie Seeman)’은 찻잔이나 찻주전자와 같은 쓰임새를 지니는 기물을 통해 생명의 신비를 표현하고자 하며 감상자로 하여금 삶을 재고하게 한다. 식물의 잎맥으로 표현된 조형의 각 부분을 따라 흐르는 섬세하고 유려한 선의 요철과 유리질의 화려하고 매혹적인 색채구성은 자연에서 보이는 신비스런 아름다움을 부각한다. 동시에 건강한 사람의 신체에 선명하게 드러나는 근육과 근육 사이의 힘줄과 핏줄을 암시한 것이다. 이를테면 갖가지 열매와 꽃봉오리의 은유적 형태 묘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