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해바라기, 127×93㎝ Paper stack, 2014
‘Layer-해바라기’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와 앤디 워홀 ‘캠벨 수프 캔’을 포토 몽타주 (photo-montage)기법으로 시대(時代)를 연결한다. 결정된 이미지 위에 손길을 가하고 숨결을 불어넣어 마치 다른 세상에서 만나 손을 잡은 듯 일치현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으로써 단순 정물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거대한 대지를 의미하고 배경은 노을 가득한 연노랑 경험이 풍경화처럼 그림에 존재한다. 이로써 정물화는 정물로서만이 아니라 역사적 만남, 시대적사고의 충돌 혹은 그 충돌과의 결합 등을 통해 관람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글=권동철, 경제월간 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4월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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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해바라기’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와 앤디 워홀 ‘캠벨 수프 캔’을 포토 몽타주 (photo-montage)기법으로 시대(時代)를 연결한다. 결정된 이미지 위에 손길을 가하고 숨결을 불어넣어 마치 다른 세상에서 만나 손을 잡은 듯 일치현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으로써 단순 정물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거대한 대지를 의미하고 배경은 노을 가득한 연노랑 경험이 풍경화처럼 그림에 존재한다. 이로써 정물화는 정물로서만이 아니라 역사적 만남, 시대적사고의 충돌 혹은 그 충돌과의 결합 등을 통해 관람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글=권동철, 경제월간 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4월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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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와 앤디 워홀 ‘캠벨 수프 캔’을 포토 몽타주 (photo-montage)기법으로 시대(時代)를 연결한다. 결정된 이미지 위에 손길을 가하고 숨결을 불어넣어 마치 다른 세상에서 만나 손을 잡은 듯 일치현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으로써 단순 정물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거대한 대지를 의미하고 배경은 노을 가득한 연노랑 경험이 풍경화처럼 그림에 존재한다. 이로써 정물화는 정물로서만이 아니라 역사적 만남, 시대적사고의 충돌 혹은 그 충돌과의 결합 등을 통해 관람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글=권동철, 경제월간 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4월호 기사
‘Layer-해바라기’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와 앤디 워홀 ‘캠벨 수프 캔’을 포토 몽타주 (photo-montage)기법으로 시대(時代)를 연결한다. 결정된 이미지 위에 손길을 가하고 숨결을 불어넣어 마치 다른 세상에서 만나 손을 잡은 듯 일치현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으로써 단순 정물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거대한 대지를 의미하고 배경은 노을 가득한 연노랑 경험이 풍경화처럼 그림에 존재한다. 이로써 정물화는 정물로서만이 아니라 역사적 만남, 시대적사고의 충돌 혹은 그 충돌과의 결합 등을 통해 관람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글=권동철, 경제월간 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4월호 기사
‘Layer-해바라기’는 빈센트 반 고흐 ‘해바라기’와 앤디 워홀 ‘캠벨 수프 캔’을 포토 몽타주 (photo-montage)기법으로 시대(時代)를 연결한다. 결정된 이미지 위에 손길을 가하고 숨결을 불어넣어 마치 다른 세상에서 만나 손을 잡은 듯 일치현상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럼으로써 단순 정물화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바닥은 멀리 수평선이 보이는 거대한 대지를 의미하고 배경은 노을 가득한 연노랑 경험이 풍경화처럼 그림에 존재한다. 이로써 정물화는 정물로서만이 아니라 역사적 만남, 시대적사고의 충돌 혹은 그 충돌과의 결합 등을 통해 관람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어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글=권동철, 경제월간 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4월호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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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해바라기, 127×93㎝ Paper stack,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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