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소식

서양화가 김중식ㅣ‘시·공합일’전, 리서울 갤러리(LEE SEOUL GALLERY), 2012년(화가 김중식, 김중식 작가, 김중식 화백)

권동철 Kwon Dong Chul 權銅哲 クォン·ドンチョル 2015. 5. 26. 19:09

 

100x100cm

 

  

 

 

수많은 조각상이 결합되어 완성되는 시간성과 공간성의 동일화를 연출하는 ·공합일의 김중식 작가가 초대전을 연다. 우리의 전통 조각보를 떠올리게 하는 화면에는 달항아리와 비너스, 몰리에르 조각상과 호리병, 예수와 반가여래 등 이제는 신화가 된 소재들과 오방색이 잘 어울리고 통한다.

 

 

 

 

   

    ·공합일-파라다이스, 100x100cm

캔버스 위에 한지, 도자기 위에 아크릴 채색, 2012

 

 

 

 

작품세계는 동양과 서양, 고대와 현대가 하나이고 나아가 삶과 예술이 하나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만든 작품으로 결국 시간과 공간은 찰나의 순간이라는 것을 은유하고 있다.

 

 

 

 

   

    163x130cm

 

 

 

 

그는 어린 시절 미술을 배웠던 나는 고대 서양 신화의 아그립파, 아리아스, 비너스 등의 조각상들을 보며 신이 만들었을까?’궁금해 하면서 상상의 세계를 넘나들었다. 그리고 지천명을 넘으면서 우리전통 오방색 빛깔들을 가지고 그 상상의 세계를 작품으로 만들었다. 매일 욕망하고 꿈꿔왔던 동·서양의 신화와 전통들을 내 손과 상상력을 통해 작품화하였다. 이것들은 내 마음의 사막에서 영원성을 지닌 이상향이고 파라다이스이다라고 작가노트에 적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는 13일부터 7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인사동길 새마을금고 2층 리서울 갤러리에서 열린다. (02)720-0319

 

 

 

 

   

    화가 김중식 

 

 

 

 

서양화가 김중식 작가는 개인전을 21회 가졌고 마이애미(미국), 도쿄(일본), 키아프(KIAF), 화랑미술제,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등 국내외 다수의 아트페어에 참여했다.

 

 

 

 

-권동철, 이코노믹리뷰 2012611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