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자료

〔GYU JOON YANG〕서양화가 양규준|인사이트코리아 2015년 6월호 표지작가(YAN GYU JOON, 양규준 작가, 양규준 화백,양규준, white space gallery

권동철 Kwon Dong Chul 權銅哲 クォン·ドンチョル 2015. 6. 3. 23:34

 

 

 

기업 CEO와 각계 리더들의 성공을 위한 양질의 리더십 정보와 지식, 삶의 지혜를 제공하는 경제매거진 인사이트 코리아(Insight Korea)'에 서양화가 양규준 화백의 작품 여름20156월호 표지에 선정되었다.

 

 

 

 

여름, 102×72, Acrylic on canvas, 2010

 

 

 

   

양규준 화백




화백은 1997년도 뉴질랜드로 이주했다. 2004년까지 시리즈에 몰두했던 그는 이후 2005년 고도의 집중력이 응집된 생생한 긴장감의 표출로 수묵서체느낌 칼리그라프(Calligraph) ‘중용시리즈를 발표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림왼쪽은 존재인식으로서의 칼리그라프, 오른쪽은 뉴질랜드 풍경을 담아 좌우가 하나 된 궁극의 음양조화를 추구한다. 2012년 한국으로 귀국하여 경기도 안성 미리내예술인마을에서 작업에 몰입하고 있다. 최근 백송갤러리에서 가진 초대전에서 서양과 동양, 전통과 현대, 문자와 역사를 아우르는 순수정신이 농축된 융합의식의 회화철학을 펼친 정처 없는 여정’, ‘발아등 연작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양규준 작가는 중앙대학교 서양화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대학원과 화이트클리프 미술대학원에서 학업을 병행하면서 작품세계를 심화시켰고 2005년 이후 뉴질랜드 리딩 갤러리 중 한곳인 화이트스페이스(whitespace)소속작가로 작품을 발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