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저자 인터뷰

[ART BOOK]서양화가 이은경, 이은경 작가,이은경 미술가,도서출판 씨아이알[추억...그리움으로 채색하다 2]

권동철 Kwon Dong Chul 權銅哲 クォン·ドンチョル 2022. 10. 16. 21:42

표지이미지. 도서출판 씨아이알 제공.

 

어른신들과 함께한 수업에서 그림과 글을 담은, 실제 우리부모님들의 그림일기장이 발간됐다. ‘추억...그리움으로 채색하다 2-부모님들의 그림일기로 엮은 컬러링북이다. 어르신 누구나 쉽게 색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감과 소통을 통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짧은 글도 담고 있다.

 

어르신들이 그린 작품들. (위 왼쪽)이기성 作(78세, 서울서초구 우면동), (오른쪽)전복순 作(76,강남구 개포동). (아래 왼쪽)안화옥 作(76세, 서초구 우면동), (오른쪽)김경자 作(68,관악구 행운동).

 

저자인 이은경 작가(이은경 미술가)이 책의 주요콘셉트 그림일기출발은 어르신들을 일주일에 한번 밖에 만날 수 없는 시간적 제한을 고민하다 구성한 선물 같은 아트 북입니다. ‘드로잉 북에 그림일기형식으로 그려 보시면 어떨까하는 학습과정에서 시작되었지요.

 

세월을 살아오신 분들이라 표현하고 그 그림으로 얘기하는 동안 유년시절로 돌아가 서로에게 치유와 삶을 응원하게 되는 아름다운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이 책을 계기로 많은 어르신들이 그림일기에 접근해보시길 소망해 본다.”라고 밝혔다.

 

표지디자인. 도서출판 씨아이알 제공.

 

추억...그리움으로 채색하다 2_부모님들의 그림일기로 엮은 컬러링북, 이은경 이린 공저(共著), 210×280, 88, 14,000, 도서출판 씨아이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