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자료

KWON EUI CHUL(한국화가 권의철)|경제월간지, ‘인사이트 코리아’ 2015년 5월호 표지작가 (權義鐵,권의철 작가, 권의철 화백,History 연작)

권동철 Kwon Dong Chul 權銅哲 クォン·ドンチョル 2015. 5. 10. 23:30

 

 

 

기업 CEO와 각계 리더들의 성공을 위한 양질의 리더십 정보와 지식, 삶의 지혜를 제공하는 경제매거진 인사이트 코리아(Insight Korea)'에 한국화가 권의철 화백의 ‘History’연작이 20155월호 표지에 선정되었다.

 

 

 

 

상산(尙山) 권의철

 

 

 

화백은 ‘History’연작이라는 하나의 작품주제에 40여년을 천착해 오고 있는 비구상한국화가다. 숲과 계곡, 굽이굽이 흐르는 강과 들녘이 해후하는 곳곳 우리 산하의 유적을 그는 화선지를 불리거나 칼로 오려 내거나 또는 찍어서 흔적과 자국효과를 내어 지난한 노력의 산물로 작품을 발표해 오고 있다.

 

이렇게 자아실현의 구도(求道)처럼 이미지로 우러난 화면은 소박하고 장엄하며 고상하고 조촐하다. “나의그림은 대자연에 새긴 혼의 조형언어라는 그는 사적지에는 실존인물의 시대적배경과 공덕기념비적 상황 등이 다큐멘터리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 속에 내재된 구체적인 면을 나름대로 분석해서 살펴보면 한 인간의 희로애락, 권선징악, 미래를 내다보는 예언 등 다양한 내용 등이 요약 정리되어져 있음을 인지하게 된다며 작업의미를 부여했다.

 

경북상주출신의 권의철(權義鐵, Kwon Eui Chul)화백은 홍익대학교 동양화과를 졸업했다. 1974년 제23회부터 1984년 제30회까지 국전(國展)7회 입선하는 기염을 토했다. 예술의전당한가람미술관 등에서 개인전을 21회 가졌고 마니프(MANIF), France-4 countries fine art(파리, 유네스코) 등 국내외 다수 아트페어에 참여했다. 대한민국미술대전 비구상부문심사위원장, 운영위원을 역임했으며 미술대전초대작가이고 현재 국전작가회 사무총장이기도 하다.

 

 

 

 

 

출처=-권동철, 인사이트 코리아 2015년  5월호 컬처 기사